매일경제신문과 함께하는 칸사이 사케투어 4일 ~ 日本酒의 본향(本郷)를 찾아서 ~ (25년11월27일 출발 단1회)
상품정보
상품가격 3,800,000원
출발일
항공 대한항공(KE)
혜택
예약하기

관련 이미지

상품 설명

☞ 일본 사케의 원조이자 간사이를 대표하는 교토 후시미와 효고현의 단바사사야마, 고베 고고를
직접 방문하여, 명품사케와 음식, 제조과정, 수백년의 전통을 이어온 사케 장인의 스토리를 들어본다.

☞ 일본의 최고의 명품사케 쥬욘다이(十四代), 명품 위스키 야마자키(山埼)와 페어링 되는 교토, 오사카의 최고의 요리를 함께 체험해 본다.

☞ 요리사이자 음식평론가, 노포의 장사법의 작가 박찬일 쉐프의 깊이 있고 감동적인 음식과 술에 대한
이야기가 함께하는 여행


공지 사항

출발일: 2025년11월27일 출발 (단1회)
여행경비: 1분당 3,800,000원
여행인원: 30명(최소 출발인원 20명) 최소 인원 미달시 추후 일정고지
전 일정 싱글룸 이용시 1분당 1,000,000원 인상

*일정상의 호텔 및 방문지는 현지 상황에 따라 동급의 다른 호텔/방문지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예약 절차>
> 당사로 여권사본 접수
> 출발 확정시 신청금 성인 1분당 100만원 입금 부탁드립니다.
> 출발 30일 전까지 여행 잔금 입금

에나프투어 Tel : 02-337-3070 Fax : 02-338-3073
문의처 : ㈜에나프 투어 – 대표 최성권 (HP:010 6280 3277)
국민은행 479001-01-200521 ㈜ 에나프투어

포함 사항

a. 김포-칸사이 구간 대한항공 왕복 항공료(이코노미석 기준)
b.숙소: 일정상의 호텔 또는 동급(2인1실, 조식 포함)
c. 전 일정 전용차량(45인승 1대 기준) 및 가이드
d.전 일정 사케 페어링 레스토랑 중/석식(주류 불포함)
e. 일정상의 관광지 입장료
f.여행자보험

미 포함 사항

a.식사시의 음료비용 및 기타 개인비용

일정표

매일경제신문과 함께하는 칸사이 사케투어 4일 ~ 日本酒의 본향(本郷)를 찾아서 ~ (25년11월27일 출발 단1회)

1일차

06:30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 담당자 미팅
08:55 김포 국제 공항 출발
10:45 칸사이 국제 도착 공항 도착 나라현 사쿠라이시 이동

- 사케 양조장인을 일컫는 ‘도지(杜氏)’의 신 오모노누시(大物主)를 모시는 오미와신사 (大神神社)

술맛은 도지 솜씨에 좌우된다. 그런데 도지는 이 신에게 빈다. 신전의 현관 천장을 보자. 250kg짜리 초대형 스기다마(杉玉)가 걸려 있다. 삼나무 가지를 꽂아 공처럼 만든 스기다마는 양조장마다 내거는 양조의 상징. 11월 양조 개시 때 걸고 여름 들어 술이 떨어질 즈음 거둔다. 그게 갈색으로 변할 즈음 술이 떨어지는 것이다. 나라와 교토 일대 양조장 주인들은 이 신사 뒤편의 미와 산 삼나무로 만든 스기다마를 선호한다. 신의 도움으로 좋은 술이 나오기를 기도하며.

- 백제에서 이어져 내려온 술과 츠케모노(절임음식)의 이나타슈조(稻田酒造)

일본에 누룩을 전파했다는 백제인 수수보리. 그런데 지금은 나라즈케(奈良漬け) 같은 쓰케모노(장아찌류의 절임 음식)의 통칭이다. 술과 함께 전수된 도래인 고유의 음식이라서다. 덴리(天理) 시내 이나타슈조(稻田酒造)는 그런 역사를 보여준다. 사케와 나라즈케를 두루 만들고 있다. 나라즈케는 양조를 쉬는 한여름의 소일거리. ‘나라 절임’이란 이름은 그 발상지가 나라임을 강조하는데 그건 울외(박과의 한해살이 덩굴식물)를 술지게미로 발효시킨 장아찌다.

- 법당으로 세계 최대 목조 건축물로 손꼽히는 나라의 대표적인 사찰 도다이지(東大寺)
- 약1200 마리의 꽃사슴들이 자유로데 뛰어노는 공원 나라 공원

교토 이동
현지 석식 후
호텔 체크인 후 호텔시설을 이용한 휴식

2일차

호텔 조식 후
교토 후시미구 이동

- 창업 388주년의 사케 양조 역사에서 중요한 곳으로 꼽히는 사케 명가 겟케이칸(月桂冠)슈조 & 겟케이칸 오쿠라 기념관(月桂冠大倉記念館)

겟케이칸(月桂冠)은 올해 창업 380주년(1637년)을 맞는다. 애초의 상호는 ‘오쿠라(大倉)’. 그래서 양조박물관 이름이 ‘게케이칸 오쿠라 기념관’이다. 그 건물은 1909년 지은 양조장으로 하얀 벽의 외관이 고풍스럽다. 게케이칸의 역사는 일본 사케의 역사다. 어지간한 ‘최초’가 다 여기서 나왔다. 미국 수출(1901년), 탈방부제(1911년), 병술(1931년), 왕실 공납(1919년), 연중 양조(1961년), 나마자케(生酒·효모를 죽이지 않은 술·1984년)에 전국신주감평회 최다 수상 기록까지. 기념관엔 그런 역사를 보여주는 400여 가지가 전시돼 있다.

- 일본 근대화의 주역 사카모토 료마(坂本龍馬)가 습격(1867년)받아 죽은 테라다야(寺田屋)

현지 중식
- 츠키노쿠라비토(月の蔵人)
1913년 겟케이칸에서 건축한 사케창고룰 리모델링 한 레스토랑으로 후시미 지역 사케와 일식을 역사 깊은 창고 분위기 속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하기 음식사진은 이미지로 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
*상기 래스토랑은 현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교토를 대표하는 절벽 위 사찰 기요미즈데라(清水寺)
- 기요미즈데라를 가는 중간 교토 옛날 분위기 물씬 풍기는 언덕 니넨자카&산넨자카

아라시야마 이동
- 아라시야마의 가을 정취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열차 여행 사가노 토롯코 열차 (왕복 약1시간)

현지 석식 후
: 세츠 (出汁と日本酒 せつ)
교토 카와라마치, 시조 가라스마에 위치하고 있는 이자카야로 요리 다시와 사케의 페어링이 메력적인 것으로 유명한 곳이다.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에 교토의 지역사케와 일본 전국의 명주를 맛볼 수 있다.
*하기 음식사진은 이미지로 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
*상기 래스토랑은 현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호텔 복귀 및 휴식

3일차

호텔 조식 후

양조량이 가장 많고 최상급 양조용 쌀 야마다니시키의 고향 효고현의 단바사사야마시 이동(약1시간20분 소요)

- 전통 양조기구들이 전시되어 있는 사케양조의 역사 “단바토지주조기념관(丹波杜氏酒造記念館)”

일본 사케 산업에서 효고 현은 그 정점이자 핵심이다. 양조량이 가장 많고 최상급 양조용 쌀 ‘야마다니시키(山田錦)’의 고향이라서다. 80년 전 나라 현 농업시험장에서 개발된 이 쌀은 최고급(일본주세법상) 다이긴조슈(大吟釀酒) 양조에 거의 필수가 된 품종. 다른 쌀과 달리 65% 이상 깎아내도 쌀알이 부서지지 않는다. 사사야마 등 단바 지역에서 주로 생산하는데 전량 계약재배로 공급된다.
좋은 사케의 조건은 세 가지. 좋은 쌀과 미네랄이 적은 연수, 솜씨 좋은 ‘도지’(양조장인)다. 그런데 이걸 두루 갖추기란 어렵다. 그래서 솜씨 좋은 도지는 전국 양조장이 초빙해 간다. 사케 양조에 관한 한 효고 현은 독보적이다. 최고의 양조미 야마다니시키를 개발한 데다 전국에서 러브콜을 받는 ‘난바토지’(난바 지역 양조장인)까지 보유해서이다.

- 모차르트, 베토벤 등의 음율의 진동으로 사케를 숙성시키는 단바사사야마의 노포 양조장 호메이주조(鳳鳴酒造)와 술과 도쿠리(전통 사케병)과 오초코(잔)을 판매하는 조카쿠라(城下藏)

- 일본 최고급 양조용쌀 “야마다니시키노사토(山田錦の郷)” 쌀 전시관

교토의 후시미와 쌍벽을 이루는 양조산업 고베의 나다지구로 이동(약1시간 소요)

나다지구의 12km의 양조장 집합소 ‘고고(五鄕)’

- 1751년 창업해 노벨상 수상자 만찬 테이블에 오루는 명주 ‘후쿠주(福壽)’의 양조장 고베슈신칸(神戸酒心館)

- 일본 전국 1300여개의 양조장 중 최고의 출하량을 자랑하는 하쿠쓰루(白鶴)

현지 석식
- 레스토랑 그릴테이블 위즈 스카이바(レストラングリルテーブル ウィズ スカイバー)
고베 하버랜드 크라운파리스 고베 17층에 위치하고 있는 멋진 조망으로 유명한 레스토랑입니다. 고베의 신선한 식재료를 이용한 스페인,프랑스 요리 메인으로 스테이크와 같은 요리와 함께 일본의 프리미엄 위스키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하기 음식사진은 이미지로 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
*상기 래스토랑은 현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호텔 체크인 및 휴식

4일차

  •   지역 : 고베, 오사카, 인천
  •   교통 : 전용차량, 항공
  •   식사 : 조:호텔식, 중:현지식
  •   숙박 :

기상 및 호텔 조식 후

- 재패니즈 위스키의 대표 브랜드 야마자키위스키를 제조하는 “산토리 야마자키증류소” 견학

증류소 견학 종료 후 오사카 이동(약50분 소요)

현지 중식
- 에도기쿠(江戸菊)
오사카 혼마치에 위치한 일정식(와테이쇼쿠) 식당으로 109년째를 맞이한 3대에 거쳐 내려온 칸사이 최고의 노포식당이자 맛집입니다. 계절에 따라 요리에 맞춰 사케를 준비하여 보다 맛있게 사케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하기 음식사진은 이미지로 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
*상기 래스토랑은 현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000점 이상의 일본 사케 라인업의 프리미엄 사케 판매점 야마나카 사케노미세(山中酒の店) 방문

- 칸사이를 대표하는 번화가 도톤보리 관광 및 자유쇼핑

공항으로 이동(약45분 소요)
17:00 칸사이 국제 공항 도착 후 출국 수속
19:55 칸사이 국제 출발
21:45 김포 국제 공항 도착

상기 일정은 항공 및 현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